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재활승마 겨울가족캠프 수료식말과 부모님과 함 함께 하는 신나는 겨울 방학
▲ 재활승마캠프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경북교육청은 1월 21일에 영천 운주산 승마장에서 참가학생, 학부모, 교육청 및 재활승마협회 관련 재활승마 겨울 가족캠프 1기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캠프는 1월 19일∼21일까지 2박 3일동안 영천운주산승마장과 포항필로스호텔에서 도내 특수학교와 교육지원청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특수교육대상자가 참가하였다.

재활승마 프로그램은 (사)한국재활승마협회 소속 재활승마 지도사 17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진행 및 안전요원 10명이 함께 진행되었다.

재활승마캠프는 장애학생의 신체적 및 심리적 재활 및 가족간의 친밀감을 키우기 위해 재활승마프로그램, 말 관련 활동프로그램 및 가족힐링 프로그램 등을 구성되었다.

그리고 2기는 1월 26일∼28일에 동일한 장소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본 캠프에 참가한 어머니와 함께 참가한 경주00학교 김00 학생은 "승마캠프를 통해 신나는 겨울방학이 되었으며, 다시 기회가 되면 아버지와 함께 참여하고 싶다“고 했다.

경산00학교의 참가 어머님은 ”경북교육청에 이러한 사업추진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 사업이 계속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경상북도교육청 정책과장은 “2박 3일간 가족과 함께 하는 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자신감과 가족간의 친밀감과 신뢰를 가지는 기회가 되었다”고 했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김하경 2018-01-24 08:57:31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란 교육청의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더 많은 관련 프로그램의 개발과 많은 학생이 참여하기를 바라며, 이에 따른 행정적 재정작 지원의 확대도 기대합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