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김천
김천시, 고품질 재배기술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외래강사를 초청하여 각 품목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여러 강사진들이 체계적으로 강의

[국제i저널=김천 함일규 기자] 김천시는 새해를 맞아 농업인의 새해 영농설계 및 품목별 농업기술을 보급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이바지하고자 ‘2018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2018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품목별 고품질 재배기술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 2천6백여명을 대상으로 진행 예정이다.

새로운 농정․시정 및 포도, 자두, 복숭아, 사과, 배, 딸기, 오미자, 감자, 양파, 양봉, 농촌자원의 11개 품목에 대하여, 1월 23일부터 2월9일(매주 화~금요일)에 걸쳐 총 22회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자체강사 뿐 아니라 외래강사를 초청하여 각 품목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여러 강사진들이 체계적으로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읍․면․동사무소, 지역농협 등 다양한 교육장소를 계획함으로써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이 가까운 장소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 하였다.

농업기술센터소장은 “2018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한해 농사의 성공을 좌우하는 출발점이며, 교육을 통해 농산물의 고품질화로 농산물 고부가가치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라고 밝혔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