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경북대 대학원생들,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국토부장관상 수상‘제1회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1등
▲경북대 ‘에너지GO’팀이 ‘제1회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왼쪽부터 김지애, 송시화 국토교통부 녹색건축과장, 박재한, 음미령)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문경기자‘ 경북대 ‘에너지GO’팀이 최근 ‘제1회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인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경북대 건설환경에너지공학부 석사과정 음미령 씨와 기후변화학과 석사과정 김지애, 박재한 씨로 구성된 ‘에너지GO’팀은 ‘정보통신 결합을 통한 건물에너지 데이터의 활용’이란 정책 아이디어로 1등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통합된 건물 에너지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증강현실을 활용한 건물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제안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감정원이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효과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총 24개 대학 35개팀이 응모했으며, 서면평가와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6개팀이 수상했다. 수상팀 전원은 한국감정원 채용 전형 시 가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음미령 씨는 “요즘 미세먼지 등으로 깨끗한 공기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다”며 “앞으로 온실가스와 에너지 저감 관련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해 우리 국민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공기를 마시는 데 보탬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