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영천
영천시, 보현산천문과학관 개기월식 관측행사 열려밤하늘에 펼쳐지는 우주쇼의 현장속으로
▲ 영천시, 보현산천문과학관 개기월식 관측행사 열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영천시 보현산천문과학관은 오는 1월 31일 개기월식 관측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진행되는 개기월식은 태양-지구-달이 일직선에 놓이면서 달이 지구 그림자에 가려지는 현상으로 저녁 8시 30분 무렵부터 다음날 새벽 1시 무렵까지의 개기월식 전 과정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개기월식은 블루문, 블러드문, 슈퍼문 현상을 동시에 볼 수 있는 특별한 개기월식으로서, 블루문은 한달에 보름달이 두 번 뜨는 현상, 블러드문은 개기월식 때 달이 붉게 보이는 현상, 슈퍼문은 달이 지구와 가까워지면서 크게 보이는 현상을 말한다.

이에 맞춰 보현산천문과학관 야외무대에서는 저녁 8시 무렵 개기월식 야외 강연회를 시작으로 실시간 개기월식 중계화면 방영 및 대학생 천문동아리의 개기월식 공개 관측회 행사도 함께 진행 한다.

이번 행사는 별도의 참가비나 인원제한 없이 보현산천문과학관을 방문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보현산천문과학관 관계자는 날씨로 인해 관측이 불가할 경우 행사가 취소될 수 있으니 하루 전날 반드시 보현산천문과학관의 홈페이지를 확인할 것을 강조했으며, 행사가 진행될 경우 추위에 대비한 충분한 방한장비 및 개인용 돗자리를 준비해 올 것을 당부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