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전국유일 2018년 다문화가족지원기금 사업 공모도내 다문화가족을 위한 신선한 사업 발굴 목표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는 오는 2월 14일까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가족생활 영위와 사회적응 지원 등을 위해 ‘2018년도 경상북도 다문화가족지원기금 사업’ 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기존 일반예산 사업에서 지원되지 않는 신선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이번 공모사업의 사업비는 총 50백만원이며 사업당 최대 지원금액은 20백만원이다.

공모분야는 ▶ 다문화가족․중도입국자녀의 정서, 언어 등 성장발달 지원 ▶ 학령기 가정, 예비 부모 등 부모교육 지원 ▶ 부부, 고부, 자녀 등 가족관계 회복 및 위기가정 지원 ▶ 기타 다문화가족을 위한 사업 등 4개 분야이다.

지원대상은 도에 주사무소를 둔 다문화 관련 비영리법인과 비영리민간단체, 다문화가족지원 사업을 수행하고자 하는 대구․경북권 대학 및 연구기관, 다문화가족지원과 관련한 기관 및 단체이면 신청 가능하며, 1개 단체에서 1개 사업만 지원할 수 있다.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오는 2월 14일까지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 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경상북도 여성가족정책관실(054-880-4550, 4009gy@korea.kr)로 우편,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사업은 사업의 적합성, 실현가능성, 참신성 및 효과성, 단체의 사업수행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오는 3월 경상북도 다문화가족지원기금 심의위원회에서 선정할 예정이다.

정규식 경상북도 여성가족정책관은 “경상북도 다문화가족지원기금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다문화가족 지원만을 위한 기금으로 도내 다문화가정을 위한 새로운 사업이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