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송
청송군, ‘산채요리 개발사업 설명회’ 개최지역특색과 대중성을 갖춘 먹거리 개발에 박차
▲청송군이 주왕산 주변 일반음식점 영업주들을 대상으로 ‘산채요리 개발사업 설명회’를 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청송군은 지난 23일 주왕산국립공원 탐방안내소에서 주왕산 주변 일반음식점 영업주 30여 명을 대상으로 ‘산채요리 개발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사계절 산채요리 개발사업’은 청송군이 경상북도 시·군 대표음식 육성지원사업 공모에서 선정돼 사업비 4천만 원을 지원받아 1월부터 5월까지 추진한다.

이번 사업에서 제철 산나물을 활용해 개발하게 될 ‘청송 사계절 산채요리’는 청송만의 고유색을 나타내면서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대중적인 산채 레시피로 각 업소에 적용된다.

특히 사전심사를 통해 선정된 5개 업소에 대해 전문 강사가 2개월 동안 레시피 개발 및 1:1 전수를 통해 고급화된 산채요리를 보급하고,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15개 업소에 대해서도 주 1회 2개월 간 산채요리 집체교육을 통해 업소 상황에 맞는 레시피를 접목해 차별화된 산채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이번 사업으로 청송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청송의 사계절을 산채요리를 통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특색과 대중성을 갖춘 먹거리 개발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