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군위
군위군,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해 현장방문 처리제 운영군민들 시간적, 경제적 부담 덜어줘 섬김 행정 펼쳐
▲군위군이 고로면 화북3리 마을회관을 찾아 주는 지적민원과 무료법률상담을 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군위군은 24일 고로면 화북3리 마을회관 방문을 시작으로 찾아가서 해결해 주는 지적민원과 무료법률상담을 병행해 현장방문 처리제 운영을 하고 있다.

군청 담당공무원·변호사와 한국국토정보공사 군위지사와 현장처리반을 편성해 교통이 불편한 오지마을을 방문 토지업무 전반에 대한 민원상담·접수와 무료 법률상담을 농번기 제외한 연중 20회 정도 운영할 방침이다.

군위군은 지적민원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어 불편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군청까지 방문하는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매월 2~3회씩 마을회관을 방문해 토지합병, 토지지목변경, 지적측량신청 등 지적민원 업무 전반에 대한 상담을 해 주고 있다.

또한 각종 법률문제에 대한 지식 부족으로 피해 및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에게 민사, 형사, 가사 등 생활관련 법률전반에 대한 무료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다.

토지합병, 지목변경 신청토지에 대해 군위군에서 등기까지 무료로 처리해줘 주민부담을 덜어주고, 군민에게 만족을 주는 토지행정서비스를 제공하며 도로명주소 생활화를 위한 주민홍보도 실시한다.

김영만 군수는 “농촌지역의 주민 고령화로 행정기관 방문에 어려움이 있는 군민에게 토지관련 민원 및 생활과 밀접한 법률 궁금증 해소와 법률지식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갖도록 해 섬김 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