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도시공사 영구임대주택 ‘마을새단장사업’ 시설개선 진행장애인ㆍ비장애인 구분 없이 입주민 모두가 행복한 아파트 만들기 개념 확대
전자현수막 ⓒ국제i저널

[국제i저널= 대구 김도희기자]대구도시공사는 창사30주년기념 ‘마을새단장사업’ 일환으로 관리하는 영구임대주택 5개 단지를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한 모습으로 새 단장 되었다.

영구임대주택 5개 단지(범물용지, 상인비둘기, 지산5단지, 남산까치, 신암강남)를 대상으로 20여억 원을 투입하여 대대적으로 “마을새단장사업”을 완료하였다.

대구도시공사는 창사 3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2013년부터 추진 중인 “베리어프리 사업을 진행해 왔다.

▲대구도시공사 마을새단장사업 ⓒ국제i저널

베리어프리 사업이란 ‘고령자ㆍ장애인들이 편하게 살아갈 수 있는 도시 만들기’로 장애인ㆍ비장애인 구분 없이 입주민 모두가 행복한 아파트 만들기로 개념을 확대하고 있다.

도시공사는 우선적으로 장애인들의 생활 편의를 위하여 점형 블록 및 안전난간, 전동휠체어 충전용 태양광 발전 설비, 경사로 및 리프트 등을 설치했다.

또, 입주민 모두가 보다 나은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힐링 로드를 조성하고 운동시설 등을 확충하였으며, 재난관리 창고를 단지마다 설치하였다.

그뿐만 아니라 전자현수막, 디지털게시판 등을 설치해 스마트단지가 실현되도록 하였으며, 외부 담장 벽화사업, 외벽도색을 통해 아름다운 단지를 만들고자 했다.

대구도시공사 이종덕 사장은 “지난 1988년 전국 최초의 도시개발공사로 설립된 대구도시공사가 올해로 창사 30주년을 맞이한다.”며 “사람으로 치면 서른 살은 완숙한 성인이다.

그 간의 일궈놓은 성과를 바탕으로 대구시민을 위하여 더 많은 헌신과 봉사를 해야 할 때”라고 강조하고 “그런 의미에서 공사는 창사 30주년을 공사만의 축제가 아니라 대구시민 모두와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고민해왔고 그 시작으로 마을새단장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김도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