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안동
안동관광두레, 안동겨울여행 月影(월영) 무료투어 운영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안동을 알리는 계기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안동관광두레는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법인체를 만들어 숙박과 음식, 여행업 등 관광사업을 경영하고, 지역 일자리와 소득을 직접 창출하는 방법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지원교육을 받고 있는 관광사업체이다.

이번 행사는 관광두레 주민사업체인 버스로기획이 관광객 9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2월 말까지 안동 겨울여행 ‘월영’ 무료투어를 운영하며, 안동관광두레와 협약이 돼 있는 숙박업소를 활용하는 행사이다.

‘월영’ 무료투어는 안동관광두레 사업체인 버스로기획과 안동식선, 안동반가가 공동으로 참여하고, 안동관광두레와 협약이 돼 있는 숙박업소(호텔, 고택,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다.

투어코스는 겨울안개를 즐기는 월영교 산책, 구름에 리조트 예움터에서의 고추장, 안동소주 칵테일 체험, 숲속카페에서의 힐링타임 등 대한민국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상징인 보물 제182호인 임청각을 견학하며 격동의 시기 대한민국을 지탱한 올곧은 독립정신을 느끼고 안동역으로 이동하는 코스다.

안동시는 이번 안동겨울여행 월영 무료투어로 적극적인 지역 홍보마케팅을 통해 전통과 현대가 융합된 문화안동을 알리고, 여행상품을 지역 특화 콘텐츠로 발전시키는 한편 관광두레 사업체 활성화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안동관광두레는 관광 활성화를 위한 더 많은 지역네트워크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