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영양군, 문화누리카드 발급 개시빈곤계층 삶의 질 향상 및 계층 간 문화격차 해소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영양군은 2018년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발급을 오는 2월 1일부터 시작한다.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의 문화예술·여행·체육 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복지 사업으로 삶의 질 향상 및 계층 간 문화격차 해소를 위한 사업이다.

지원 금액이 1인당 연 7만 원으로 전년 대비 1만 원 상향돼 이용자의 문화 향유 기회가 확대되며, 카드 발급 대상은 6세 이상(201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이다.

카드 발급 및 재충전은 거주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읍·면 주민센터 또는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홈페이지(www.mnuri.kr)에서 발급 신청을 하면 된다.

통합문화이용권 신청 기간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이용 기간은 12월 31일까지이다. 영양군에서는 통합문화이용권의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발급대상자에 대한 주민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영화·공연·서점·음반 등), 관광(여행·숙박·철도·항공 등), 4대 프로스포츠 관람(축구, 농구, 야구, 배구) 및 체육시설(탁구장, 볼링장 등) 등 문화‧관광‧체육 분야 26,300여 개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영양군 관계자는 “통합문화이용사업의 활성화로 소외계층의 문화향유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