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영양군, ‘2019년도 국비 예산 확보 보고회’ 개최39개, 642억 원의 국비지원 대상사업 추진 위해 국비 확보에 총력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영양군은 31일 오후 4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권영택 군수를 비롯한 실과단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국비 예산확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영양군은 도시재생사업, 전통주 고부가 상품개발 및 산업화기반구축사업, LPG배관망 보급사업, 산채클러스터 조성사업, 산촌문화누림터 조성사업 등 총 39개, 642억 원의 국비지원 대상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019년도 국비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특히 영양군은 신성장 사업으로 재도약을 위한 농업·농촌분야 국비 확보를 위해 TF팀을 구성하고, 영양 지역에서 생산하는 우수 농산물의 1차 생산에서 더 나아가 2차 가공, 3차 농촌체험, 농촌문화&관광을 연계하는 6차산업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특색 있는 신규사업 발굴을 위해 전 행정력을 동원해 국비공모사업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영양군은 조기발주 등 신속한 예산집행으로 지역경제발전과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으며, 지역구 국회의원과의 간담회 추진 및 국비 예산확보 보고회 수시개최, 중앙부처 방문 등을 통해 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에 대해 전략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권영택 군수는 “다양한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 지역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 예산을 우선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더 많은 신규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도 담당부서 협의 및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