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경상북도
건강한 학교만들기 이경희 (전)포항교육장 경북교육감출마선언교육은 사람을 바꾸고 사람이 세상을 바꾼다
  • 여의봉, 이보슬 기자
  • 승인 2018.02.09 12:51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이보슬 기자] 이경희 (전)포항교육장는 7일 경북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제17대 경상북도교육감 출마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경희 출마예정자는 “교육은 사람을 바꾸고 사람이 세상을 바꾼다”며, 교육이 변해야 희망이 있다! 는 슬로건으로 교육현장에 안고 있는 고충(학생들은 학업 스트레스, 교직원은 자존감 상실, 학부모는 과중한 사교육비 등을 3苦라 칭함)을 극복하여 희망교육으로 대변혁을 이룩하고자 『건강한 학교 만들기 10대 프로젝트』를 제안했다.

1. 【진정한 교육 자치 확대】 지역교육청으로 학예·인사·재정 등 자치 기능을 대폭 위임한다.
2. 【개방형 교육행정 시스템 도입】 인적·제도적 개방형 행정시스템을 도입하여 관행적 행정을 혁신한다.
3. 【미래형 학교 모델 도입】 표준교육 기반 확충 및 미래형 평준화 모델을 선택·도입한다.
4. 【교육급식 전면 확대】 교육·안전·무상급식을 전면 확대한다.
5. 【건전한 청소년 문화 조성】 건전한 청소년 문화 육성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한다.
6. 【맞춤형 진로교육 실시】 적성 맞춤형 방과후 진로교육과정을 운영한다.
7. 【위기 갈등 해소 시스템 구축】 교원 및 학생의 위기와 갈등 해소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한다.
8. 【유아교육 평등화 실현】 공·사립 유치원의 균형적 발전을 위한 행·재정 지원을 강화한다.
9. 【온종일 돌봄 보장】 온종일 선택적 돌봄 시간제를 전면 운영한다.
10. 【가치 체험 학기제 도입】 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한 집중 체험 학기제를 운영한다.

이경희 (전)포항교육장는 42년 6개월간의 교직 경력중에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대학교에서 직접 학생을 가르친 유일한 교육자이며, 교사, 교감, 교장 등 교직사회의 풍부한 경험으로 현장 감각이 뛰어나다.

그리고 유·초·중등교육을 통합한 교육과정과장을 역임하면서 ‘어울림 3담꾼“, ‘학생활동 중심 수업’, ‘경북 기초 학력 BEST 프로젝트’, 포항교육장으로서 ‘3대 학교문화 창조’, ‘꿈기부 운동 추진’ 등 수많은 교육정책을 기획하였다.

여의봉,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이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