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2018 대구시민주간 개최대구시민 정신 공유의 場이 펼쳐진다!
▲ 2018 대구시민주간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는 대구발전을 위한 시민 공유의 場인 ‘2018 대구시민주간’이 오는 21일~28일까지 개최된다.

대구에서 시작되어 전국으로 확산된 국채보상운동과 2.28민주운동 정신을 계승하고 대구정신을 되살려 대구 재도약으로 삼고자 작년 2월 21일 대구시민주간을 선포했고, 시민주간 기간은 국채보상운동이 시작된 2월 21일과 2.28민주운동이 시작된 2월 28일을 기념하여 지정했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2018대구시민주간’은 ‘대구시민정신 세계로, 미래로!’ 라는 슬로건 아래 ▲대구정신 발견, ▲대구만의 강점발굴을 통한 자긍심 고취, ▲흥과 끼가 넘치는 대구시민의 예술성 발휘라는 세 가지 주제로 시민들이 듣고, 보고, 함께, 알아가며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국채보상운동과 2.28 민주화 운동을 함께 즐기는 행사도 준비했다. 시민들이 당시 국채보상운동의 역사적 장소를 탐방하는 ‘국채보상운동의 발자취를 따라서’ 순례프로그램, 경북고 등 8개 고등학교, 시민 등 1,000여명이 하는 ‘2.28민주운동 재현행사’가 그 당시의 정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행사로 눈길을 끌 예정이다.

더불어 6개 구군에서도 꽃피는 문화예술 기획공연 등으로 대구문화예술을 한껏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앞으로 우리의 자랑스러운 시민정신을 고양하는 대구현창사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