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도, 그린백신․그린바이오 산업육성을 위한 MOU 체결농림부 공모사업 신청 등 국가R&D 사업 유치를 위한 상호협력 합의
  • 권은희, 여의봉, 이보슬 기자
  • 승인 2018.02.27 17:10
  • 댓글 0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여의봉, 이보슬 기자] 경상북도는 27일 포항테크노파크에서 『그린백신․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하여 산‧학‧연‧관 기술개발, 공동연구, 행정지원 등에 대한 상호 업무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그린백신․그린바이오 사업 참여기업인 ㈜바이오앱 손은주 대표, ㈜엔비엠 권태호 대표, ㈜툴젠 구옥재 그린바이오사업부장과 주관기관인 경북도 송경창 일자리경제산업실장, 포항시 최웅 부시장, 포항테크노파크 김기홍 원장을 비롯하여 식물기반 바이오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포스텍의 정완용 부총장과 황인환 생명과학과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 그린백신․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한 공동연구 ▶ 인력 및 정보 상호교류 ▶ 연구 및 기술개발 교류 ▶ 연구시설 및 장비 등 인프라 공동 활용 ▶ 정부,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공모사업 공동수행 협력 등이다.

특히, 올해부터 『농림축산식품부 식물백신 기업지원시설 건립 사업』공모신청을 시작으로 다양한 국가R&D 사업에 공동 참여할 것을 합의했다.

경북도와 포항시, 포항테크노파크는 그린백신․그린바이오 산업의 육성을 위하여 지난 ‘16년 「차세대 그린백신 상용화 실증지원사업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연구용역을 마쳤으며, 작년 2월 농림축산식품부에 그린백신 산업 육성 및 세계시장 선점을 위한 국가 지원을 건의하여 국가 공모사업으로 확정된 바 있다.

송경창 경상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이번 협약으로 그린백신․그린바이오 분야 기업지원의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관련 분야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산‧학‧연‧관의 협업을 통한 지역경제발전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식물기반의 바이오산업이 지역 특화산업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도 차원에서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은희, 여의봉,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