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경산
경산시,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시행!직접일자리사업 적극 추진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경산시는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실직자를 대상으로 일자리를 제공, 생계안정과 근로기회를 부여하고자 오는 3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2018년 상반기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공공근로사업은 행정자료 전산화, 꽃길 조성, 공공시설개보수 및 관리, 사회단체 지원 등 총 11개 사업에 120명 ,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마을가꾸기 및 지역 유휴공간 시설활용 사업에 27명을 선발해 이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선발자들의 근로조건은 청년층인 경우 주 35시간, 65세 미만은 주 30시간, 65세 이상은 주 15시간 근무하게 되며, 임금은 시간당 7,530원으로 출근일에 한해 간식비 5,000원 별도 지급, 5대보험 가입, 주간 및 월간 근로일수를 개근한 자에게 주․월차 수당이 지급된다.

또한, 선발대상에서 제외된 신청자는 후순위자로 관리, 건강문제나 이직 등으로 인한 중도 포기자 발생시 즉시 충원될 수 있도록 해 직접일자리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안정적 일자리 및 지속가능한 소득증대로 연결될 수 있는 지역일자리사업 발굴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서민생활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