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대구시,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2018 준비 보고회 개최‘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 2018’ 준비 돌입

[국제i저널 = 대구 여의봉, 이순호, 서연지 기자] 대구시는 지난 5일 오전 11시 노보텔에서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 위원들을 초청해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 2018’ 추진계획 및 세부사항을 논의하기 위한 준비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11월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된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이하 DIFA)는 행사가 열린 작년 나흘 동안 5만 3천 여명의 관람객이 엑스코 전시장을 찾아 성황을 이루었고, 함께 열린 전문가포럼에도 등록인원 5백 명을 넘기는 등 미래자동차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올해는 11월 1일부터 4일까지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 2018’을 개최할 예정이다.

DIFA 위원회는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 이충구 회장,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이충곤 이사장,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을 공동조직위원장으로 국내 자동차 분야 관련 기업, 기관, 대학교 등 전문가 80여명으로 구성해 작년 2월에 발족했으며 2017년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대구시는 이번 준비보고회에서 ▶2017 성과 및 개선의견을 짚어보고, DIFA 2018에 대해 ▶포럼계획 ▶전시회계획 ▶홍보계획 등과 함께 ▶향후 일정 등에 대해 보고하고, 참가한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토론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전시회는 엑스코 1층 전관을 사용해 8백 부스 규모로 운영되었으나, 올해는 1층 전관은 물론 3층 일부와 야외 공간까지 1천 부스로 규모를 확대해 참가기업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는 기업들의 관심을 반영한 결과로 작년 전시회 참가기업 대상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70% 이상이 재참가 의사를 밝혔고 첫 해에 참가하지 못한 기업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지난해 현대자동차, 르노삼성, 테슬라, BYD 등 글로벌 자동차기업의 참여로 많은 관심을 받은 반면, 유럽, 일본 등의 미래자동차 선도기업들의 전시회 참여가 부족했던 점을 보완하기 위해 일찌감치 해외기업 및 관련 협회와 접촉해 전시기업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수출상담회 외에 참여 기업 상호 간의 협업 기회 마련을 위한 별도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B2B 전시회로서 내실을 기해 나갈 계획이다.

김연창 경제부시장(DIFA 공동위원장)은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는 미래자동차 선도도시 대구의 가치를 확실히 보여준 행사였다” 며, “금년에도 더 많은 관람객들이 ‘미래자동차 보러 대구가자!’라는 말을 할 만큼 미래자동차 대표 박람회로서 볼만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여의봉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