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상주
상주시, 정순관 교수 초청「지방분권개헌 특강」개최지방분권 필요성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 위해
  • 이순호, 이보슬 기자
  • 승인 2018.03.07 14:42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이보슬 기자] 상주시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통령 소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정순관 순천대학교 교수를 특별 초청해 ‘자치분권형 개헌 방향과 대응’이란 주제로 공무원과 지역 주민에게 특강을 실시했다.

정 위원장은 강의에서 우리가 직면해 있는 사회적 현실에 대한 분석과 진단, 그동안의 분권 관련 추진 경과와 현실, 새 정부의 자치분권로드맵(안)의 주요 내용, 제2도약을 위한 자치분권형 개헌 방향과대응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공무원과 주민의 지방분권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이제는 주민들이 지역 사회의 공적 문제를 자신의 의사와 책임으로 결정하고 집행하는 주민자치의 시대로, 개헌이 이루어진다면 반드시 자치와 분권의 내용이 포함되어야 한다”라며 “이번 지방분권개헌 특강을 통해 지방분권 필요성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해 시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풀뿌리 민주주의가 한층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상주시는 지난해 2회, 올해 초 1회, 총 3회에 걸친 지방분권개헌 강연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지방분권 확산 운동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이순호,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이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