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의성
의성군, 컬링국가대표 환영식 개최의성군을 빛낸 영웅들의 귀환!
  • 함일규, 서연지 기자
  • 승인 2018.03.12 15:25
  • 댓글 0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서연지 기자]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눈부신 활약을 이뤄낸 의성군의 자랑스러운 아들·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의성군은 12일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하여 군의회 의원, 관내기관단체 임원, 지역주민, 학생 등 1000여명 참석하여 평창동계올림픽 컬링국가대표 선수들의 대대적인 환영식을 개최했다.

국가대표컬링팀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경북도청에서 1시간 동안 열린 환영식에 참석한 뒤 곧바로 의성군청으로 이동해

‘의성지킴이 청로풍물보존회’ 회원들의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 꽃다발증정, 사인패 전달, 핸드프린팅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의성군민들과 함께 축하분위기를 만끽했다.

이번 2018 평창동계올림픽 컬링 한국 여자대표팀의 은메달 획득은 컬링의 역사가 비교적 짧은 대한민국에서 수확한 값진 성과이다.

의성여중·고 선후배 사이로 학창시절부터 함께 해 완벽한 팀워크를 자랑하며 대한민국 전역에 컬링 신드롬을 일으켰고 국내외 언론, 매스컴, SNS 등에서 관심과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컬링의 메카’로 자리잡은 의성컬링장은 우리나라 선수들은 물론 외국 선수들의 전지훈련 및 베이스캠프로 각광 받을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환영식을 마친 선수들은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캐나다 온타리오주 노스베이에서 열리는‘2018 세계 여자컬링 선수권대회' 에 참가한다.

함일규, 서연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서연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