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주
위대한 여정 담은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결과보고서, 화보집 발간추진과정, 주요행사, 홍보, 운영과 관리, 조직과 기구, 평가 등을 460쪽 분량, 호찌민시, 중앙기관, 유관기관 등에 배포
▲호찌민-경주엑스포 결과보고서&화보집 검토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 경북 김도희기자]‘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지난해 말 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역동적인 도시 베트남 호찌민시를 한국과 경북·경주로 물들였다.

(재)문화엑스포는 그 뜨거웠던 23일간의 위대한 여정을 담은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결과보고서와 화보집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결과보고서는 경제엑스포를 전면에 내세우며 국제문화교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은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의 추진과정, 주요행사, 홍보, 운영과 관리, 조직과 기구, 평가 등을 460쪽 분량에 체계적으로 기록했다.

화보집에는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된 행사의 준비과정부터 성공기원 사전행사, 개막식, 각종 공연·전시·영상·체험·학술행사, 경제엑스포, 폐막식까지 이어지는 행사의 감동적인 장면들을 167쪽에 담았다.

김관용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공동조직위원장(경북도지사)은 결과보고서 발간사를 통해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중앙정부가 해야 할 일을 지방이 주도해 성공시킨 대표적인 사례로 경상북도는 문화엑스포에 큰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있다”며 “결과보고서는 작은 역사이며 국제행사의 훌륭한 지침서로서도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김도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