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달성
달성군, 일자리정책 우수사례 기관표창 수상다양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 추진
▲ 달성군, 일자리정책 우수사례 기관표창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 달성군은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서 일자리 정책 우수사례로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지방정부의 대표 일자리를 한 곳에 모아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벤치마킹하기 위해 올해 처음 열린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는, 전국의 200여 지자체가 참석해 각 지자체의 우수 일자리 사업을 소개, 공유했다.

달성군은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하여 지난 1월 31일 대구시 최초로 개소한 ‘달성 행복일자리 나눔터’를 소개했다.

또한 구직자들이 생활권역에서 보다 쉽게 취업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2017년 12월 대구시 구·군 중 유일하게 설치한 종합일자리 정보시스템으로 취업률 제고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김문오 군수는 “다양한 일자리가 있는 살기 좋은 행복 1등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취업 취약계층 지원, 청년실업 해결을 비롯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모든 역량을 쏟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