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달성
달성군, 2018 영어마을 체험학습 학부모 초청 설명회 개최글로벌 인재양성 목표로 2011년부터 꾸준히 시행

[국제i저널 = 대구 김선유 기자] 대구 달성군은 지난 12일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학부모 및 입소학생을 대상으로 ‘달성군 영어마을 체험학습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당일 영어마을에 입소한 초등 10개교 300명 학생(화동초, 서동초, 옥포초, 논공초, 가창초, 금계초, 동곡초, 반송초, 하빈초, 금포초)과 중학교 5개교 170명 학생(경서중, 논공중, 가창중, 구지중, 달서중)이 제1기 수업을 시작했다.

수업 참여학교 학부모를 중심으로 관내 초·중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및 질의응답과 퀴즈 등을 하고 구내식당에서 학생들과 함께 식사를 하며 체험학습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달성군 영어마을 체험학습’은 달성군이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표로 지난 2011년부터 꾸준히 시행해오고 있는 핵심사업으로, 초등학생 일부만을 지원하는 타 지자체와는 달리 초등학생 1개 학년(5학년) 및 중학생 1개 학년(2학년) 전원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달성군만의 특화 콘텐츠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첫 해에는 초등학교 5학년생만을 대상으로 하였으나 학생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어 2012년부터는 중학교 2학년생까지 교육대상을 확대했다.

학생들은 교육학 전공자로 구성된 원어민 강사와 공항, 교통, 방송국 등 다양한 현장상황 모의체험과 미국 정규수업과정으로 구성된 교과학습을 통해 영어회화실력 향상은 물론이고 직업체험을 통한 진로탐색의 즐거움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김문오 군수는 “영어마을 사업으로 인하여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며 영어 울렁증을 극복하여 달성군의 꿈나무들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기를 바라는 마음이고 달성군이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 이라고 말했다.

김선유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