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항 랜드마크, '울릉한 여객편의 및 특산물 체험유통타운' 준공식특산물 전시, 판매, 먹거리를 연계한 체험관광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울릉항 여객편의 및 특산물 체험유통타운 준공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울릉항 2단계 축조공사와 군민들의 염원인 울릉공항 건설 등 역동적인 현장에서 울릉항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울릉항 여객편의 및 특산물 체험 유통타운’이 3월 27일 준공식을 통해 그 시작을 알렸다.

특산물 체험 유통타운은 울릉군에서 울릉항(사동항) 여객터미널 인근 부지에 국비 80억원으로 2015년 7월에 착공하여, 지상 4층, 연면적 1973.07㎡으로 2017.12월에 완공하였다.

이는 지역대표 특산물을 한 곳에서 유통, 판매 및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이를 먹거리와 연계한 체험관광화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건립하였다.

본 건물 1층에는 농산물집하장 및 저장시설과 울릉군의 다양한 특산물을 눈으로 직접 보면서 구매할 수 있는 판매장으로 되어 있고, 2층은 특산물 먹거리 체험장, 3층은 사무공간, 4층은 전망시설과 울릉도의 아름다운 풍광을 느끼면서 차 한 잔을 통해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였다.

임석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특산물 체험 유통타운은 “우수한 지역 특산물을 제대로 홍보하고 판매하여 지역민들의 소득향상에 도움이 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병행하여 여행객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그 역할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