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대구시
제1회 대구시장배 전국사격대회 개최국내 최고의 사격선수들, 대구에 모인다!
▲ 제1회 대구시장배 전국사격대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사격연맹이 주관하는 “제1회 대구광역시장배 전국 사격대회”가 오는 3일~10일까지 8일간 개최된다.

올해 처음 창설된 이번 대회는 권총, 소총, 산탄총 전 종목에 중․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선수 2,400여명이 참가하는 메이저급 대회로 개최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올해 7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과 8월 ‘2018 창원 세계선수권대회‘의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한 대회로 개최되어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진종오, 김장미 등을 포함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사격선수들이 총출동하면서 그 결과에 큰 관심이 모이고 있다.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서 대구시는 국제적 규모를 갖춘 대구사격장을 활용한 월드컵, 세계선수권대회 등 주요 국제 사격대회 개최 역량을 확보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격연맹에서는 관람객 편의를 위해 도시철도 3호선 팔달역에서 사격장을 오가는 무료 순환버스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대회기간 동안 무료 사격체험존을 운영하여 시민들의 많은 관람과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