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경상북도
경북 농업인 대표들, 남유진 예비후보 지지 선언‘풍요로운 농촌, 남유진만이 해낼 수 있다!’
▲경북 농업인 대표 지지 선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기자] 자유한국당 경북지사 경선을 코앞에 둔 가운데 남유진 예비후보가 경북 전직 시장·군수들의 지지를 받은 것에 이어, 이번에는 경북 농업인들의 지지를 받았다.

3일 남유진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은 경북 전・현직 농업인 대표들은 ‘풍요로운 농촌, 남유진만이 해낼 수 있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하고, 남 예비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지지선언에는 전 한농연 중앙연합회 정상수 회장과 전 한농연 경북연합회장 박복태, 장철수, 이장우 회장을 비롯해 농업인 대표 30명이 참여했다.

성명서를 통해 이들은 “농가소득 및 농업 생산성의 정체, 농가인구 감소, 농가의 고령화와 후계인력 부족”을 경북 농업의 현실로 진단하면서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농업인력을 안정적으로 육성하고 확보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새로운 경북도지사는 특히 농업경제를 부흥시켜야 할 지상과제를 안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남 예비후보의 「경북농업전문대학」건립, 「일만명 정예인력 육성」등을 농업의 중장기적이고 근본적인 대책이라고 평가하며 “행정전문성을 갖춘 남유진 후보의 농도(農道) 경북 위상을 드높이겠다는 약속을 환영하고 적극지지”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농업인 대표들은 “도지사 선거는 국회의원의 정치생명을 연장하는 장이 되어서는 결코 안 된다.”며 “대한민국 대표 농도(農道) 경북의 현안과 해결책을 오랫동안 연구해고 준비해온 사람은 바로 남유진 후보뿐”이라고 지지 이유를 재차 밝히고, “경북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농업인들이 남유진 후보와 함께 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