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2018 경북지방기능경기대회, 숙련 기술인들의 축제지역별 특성화경기, 중학생 영스킬올림피아드 및 다양한 문화 및 체험행사 병행
▲2018 지방기능경기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 경북 석경희기자] 경상북도에서 주최하는 숙련기술인들의 대축제, 2018년도 지방기능경기대회가 김관용 경상북도지사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후원으로 4일부터 9일까지 6일간 8개 경기장에서 일제히 막을 올린다.

올해 대회는 폴리메카닉스 등 총 50개 직종 경기대회와 지역의 특색을 살려 일반 국민들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경연대회, Young Skill 올림피아드 및 문화․체험행사를 진행 예정이다.

특히, Young Skill 올림피아드는 중학생들이 성장기에 숙련기술관심도를 높이고 관련분야 직업탐색이 가능하도록 꽃꽂이 만들기 등 2개 직종에서 숙련기술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지역 주민들이 기능경기대회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시연행사도 함께 열린다.

50년 넘게 이어져온 기능경기대회는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로 우수한 숙련기술인재들이 많이 참여하고, 지방기능경기대회 및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들의 취업으로 이어지고 있어 ‘선취업-후진학’의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한편, 지방대회 입상선수에게는 상장과 메달 수여 및 상금이 지급되며 오는 10월 전라남도에서 개최되는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이 부여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