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울진
울진군, “봄이 오는 길목에서 책의 향연”‘4월 도서관 주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마련
▲ 죽변면도서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울진군 공공 및 작은도서관은 『2018년 제54회 도서관 주간(4월12일~18일)』을 맞이하여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 홍보하여 군민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정되었다.

이에 울진군립 공공 및 작은도서관 8개관은 ‘오늘은 책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죽변면도서관은 별극단의 ‘신기한 모자’공연, ‘형이랑 노~올자!’, ‘독서가족 4행시 짓기대회’,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교육’, ‘빅북 & 팝업북 전시’ 등 흥미로운 행사를 운영하고, 울진남부도서관은 ‘독서가족 4행시 짓기 대회’, ‘도서원화 전시’ 등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 줄 어린이 영화 ‘부니베어’를 상영할 예정이다.

또한, 울진작은도서관은 ‘DIY 명화 그리기’, ‘독서가족 4행시 짓기’, ‘과월호 잡지 나눔’, ‘도서대출 가방 무료배부’ 등을 운영한다.

근남작은도서관에서는 ‘독서가족 4행시 짓기대회’, ‘유니크 페인팅 아트수업’, ‘동화속으로 팡팡’, ‘순회사서 선생님과 함께하는 ‘초등 책놀이’ 등을 실시한다.

매화작은도서관에서는 ‘나만의 통가죽 지갑 만들기’, ‘꽃차와 명상 및 내 삶의 시 한편 외워서 시낭송하기’, ‘아이 클레이로 내가 좋아하는 동물 만들기’, ‘독서가족 4행시 짓기대회’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성작은도서관은 ‘앗! 책속 보물찾기’, ‘독서가족 4행시 짓기대회’, ‘캔디day’, ‘그림책 공장’, ‘공기정화 식물 키우기 체험’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평해작은도서관에는 ‘친구들 오는 날’, ‘캔버스 페인팅 명화 그리기’, ‘명화 책갈피 만들기’, ‘독서가족 4행시 짓기대회’, ‘미리 쓰는 감사 편지’ 등 책과 가까워 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몄다.

마지막으로 온정작은도서관에서는 ‘아이클레이로 봄동산 꾸미기’, ‘독서가족 4행시 짓기대회’, ‘동화책 읽고 책표지 그리기’, ‘다육이 화분 만들기’, ‘언니오빠들이 읽어주는 그림 동화책’등 각양각색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작은도서관 관계자는 “ ‘2018년 책의 해’를 맞이하여 많은 군민들이 도서관을 찾아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즐기고, 도서관이 더욱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책으로 행복한 울진군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