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성주
성주군, 건강취약계층 대상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무상 지원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착용하고 외출하세요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성주군은 미세먼지 경보발령의 60%이상이 발령되는 봄철에건강취약계층에게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4천개를 오는 10일부터 지원한다.

성주군은 건강취약계층인 만성질환자에게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인당 10매정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지급될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는 식약처 인증을 받은 KF80(0.6㎛크기의 미세입자를 80% 이상 걸러낼 수 있음) 제품으로 보건소 방문간호팀을 통해 지급된다.

아울러, 성주군은 미세먼지 배출원관리, 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사업 등을 통해 강화된 환경기준 달성률을 제고하고 대기오염측정소도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다.

또한, 2019년도 신규사업으로 대기오염물질에 노출위험이 높은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자 어린이집 통학차량을 LPG 신차로 전환을 유도하는 지원을 실시하고 대기오염측정망 1개소를 신설하여 군민들에게 보다 정확한 대기질 정보를 제공하고 강화된 미세먼지(PM2.5) 환경기준의 달성 여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대기질 개선사업에 박차를 가하여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성주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