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대구시
대구콘텐츠코리아랩,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3년간 75개팀 창업 지원, 11만명 이상의 창작자들이 이용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지역기반형 콘텐츠코리아랩 운영평가에서 전국 유일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대구시는 이번 평가에서 지역기반형 콘텐츠코리아랩을 운영 중인 전국 8개 광역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3년 연속으로 ‘우수’ 평가를 받아, 지역 콘텐츠 창작자를 위한 지원성과를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억 원의 인센티브 지원금을 확보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은 대구의 콘텐츠 창작자 및 예비 창업가를 대상으로 창작 인프라와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3년간 총 75개팀의 창업을 지원하였으며 다양한 창작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총 11만명 이상의 창작자들이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을 이용하는 등 지역의 콘텐츠 인재양성 및 콘텐츠 창작·창업 활성화에 두드러진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앞으로도 지역 콘텐츠 창작자들의 기대에 부흥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가 창작으로, 창작이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