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배구 구미
LG 제26회 주부배구대회 구미화합대축제구미시, 27개 읍,면,동 주부배구선수단 토너먼트 경기로 우승팀 가려
▲LG주부배구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 구미 김도희기자]제26회 LG기 주부배구대회가 14일(토) 구미전자공고 운동장에서 화려한 막을올린다.

LG경북협의회(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팜한농)가 주최하고 구미시체육회, 구미시 배구협회가 주관하는 LG기 주부배구대회는 여성의 사회참여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1993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26회째 개최되는 지역 화합축제이다.

LG기 주부배구대회는 구미시에 거주하는 주부선수들로 이뤄진 27개 읍/면/동 팀들이 우승을 가리기 위해 매년 봄에 개최되고 있다.

특히 금년은 읍,면,동 관계자들의 요구를반영해 인구1만명 이상동에 대하여 체육발전지원금을 증액 지원하고, 발대식 참여를 통하여 각 읍,면,동과 좀 더 적극적인 소통을 하며, 구급약 등 선수단 운영에 필요한 LG응원상자를 전달하였다.

또한, 각 읍,면,동 선수단을 소개하는 프로필 영상을 촬영을 지원하여 행사수준을 높이는 동시에 참가선수들에게 평생 추억이 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제 26회 LG기 주부배구대회는 공식행사인 입장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개회식, 배구경기, 박미경, 미스터팡, 설하윤 등 초청가수 공연에 이어 시상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날 배구경기는 금오(인구 1만명 이상),천생(인구 1만명 미만),낙동(면) 총 3개리그로 토너먼트 형식으로 우승팀을 가릴 예정이다.

또, 당일 행사에는 대회를 찾아온 시민들을 위해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끼 있는 구미시민 잔치한마당인 LG시민스타킹 결선과 다양한 이벤트 체험부스, 어르신 이/미용 무료봉사, 스포츠 마사지, 건강진단을 체크해주는 실버존, 다양한 먹거리의 푸드트럭, 대회에 참가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시민무료국밥 부스 등 다양하고 풍성한 부대행사가 함께 열린다.

LG경북협의회 장기수 사무국장은 "지역민의 사랑으로 26년이란 긴 세월 동안 행사가 계속되고 있다.“ 며 ”앞으로도 계속 사랑받는 행사가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 편, 경북협의회는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을 넘어 *기업의 가치공유(CSV) 차원의 활동인 LG기 주부배구대회, LG드림페스티벌, LG수험생 해피데이 등의 지역문화축제와 LG통합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도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