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고령
고령군, '문화관광대상' 수상문화관광의 중심지로 거듭나
▲ 제23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문화관광대상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고령군은 지난 10일 공군회관에서 열린 ‘제23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문화관광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3회째를 맞는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전국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0여개의 전국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발전에 성과를 보인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의회를 선정해 시상을 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고령군은 2017 올해의 관광도시 육성사업의 추진과 함께 관광협의회 발족으로 관 주도의 관광체계를 벗어나 민간의 자율과 창의를 바탕으로 민간중심 체제로의 변화를 통해 관광경쟁력을 높여 온 노력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지정 우수축제인 대가야체험축제는 매년 3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해 군민과 함께 혼연일체가 되는 축제로 평가 받고 있다.

아울러 전국적인 국악도시로서 제27회 전국우륵가야금 경연대회 개최, 바이올린의 도시 이탈리아 크레모나시와의 동서양 문화․경제 교류, 경북 도립국악단 이전, 고령군립가야금연주단을 비롯한 우륵청소년가야금연주단, 어르신가야금연주단, 문화원 가야금반 등의 활동으로 가야금을 통해 세계와 세대를 넘나드는 공감대 형성에 기여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산동 대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가야문화권 특별법 제정 등과 함께 가야문화권지역발전 시장군수협의회 의장군으로서 영호남 22개 시군과 협력하여 가야문화권 특별법 제정에 앞장서고 있는 노력을 인정받았다.

고령군수는 “행정을 믿고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과 성실하고 노력하는 자세로 업무에 임해준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