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경상북도
경북관광공사, 소울스테이 워크숍 개최불국사 템플스테이 등을 통한 힐링스테이 활성화 추진
▲소울스테이 실무자 역량강화 워크숍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관광공사는 11일부터 2일간 경주일원에서 소울스테이 실무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소울스테이는 2015년부터 국내 최초로 경상북도에서 실시하여 현재 포항시 등 7개시군의 14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매년 1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이용하는 등 경북의 대표 힐링스테이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소울스테이 역량강화 워크숍은 소울스테이 육성지원 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업무담당자의 역량강화와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추진되었다. 천주교문화융성사업단과 소울스테이 14개 기관 업무담당자 40여명이 참여해 각 기관별 프로그램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소울스테이 홍보를 위한 공동마케팅에 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천주교문화융성사업단장 등 참가자 전원이 불국사 템플스테이를 직접 체험하여 소울스테이와의 장·단점 비교 등 사업전반에 대한 사항을 관계자와 미팅을 통해 파악하고, 경북 힐링스테이 사업 발전 방향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천주교문화융성사업단 관계자는 “템플스테이의 명상과 기도 프로그램이 소울스테이와 방식은 다르지만 힐링을 가져다준다는 공통점이 있다는 것을 느꼈으며 타 종교를 뛰어넘어 경북 힐링스테이라는 이름으로 함께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천주교문화융성사업단과 경상북도, 경상북도관광공사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체험과 소울스테이 사업 공동마케팅을 위한 토론 등을 통해 올해 추진하는 사업 홍보를 위한 채널 다양화와 소울스테이 홈페이지 통한 참가자 후기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전개하기로 하였다.

경상북도관광공사 이재춘 사장대행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기관별 실무자의 역량강화는 물론 더욱 내실있는 소울스테이 프로그램들이 개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울스테이가 힐링을 위해 경북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좋은 관광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