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영천
영천시, 제20회 경상북도 장애인체육대회 개최!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통합의 장 마련
▲ 영천시, 제20회 경상북도 장애인체육대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제20회 경상북도장애인체육대회’가 오는 25일 영천시민운동장과 인근 체육시설에서 개최된다.

이번 체전에는 선수, 임원, 관람객 등 5,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선수들은 18일 탁구와 배드민턴 등 5종목의 사전경기를 시작으로 육상, 씨름, 족구, 역도, 볼링 등 11개 정식종목과 시범종목으로 지정된 수영에서 자웅을 겨루게 된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 성공적으로 개최된 제55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후속대회로 스포츠를 통한 장애인들의 삶에 대한 의욕고취와 체력향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사회통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함께, 굳세게, 끝까지’라는 구호로 오는 25일 10시 30분부터 시작되는 개회식은 가수 김혜연과 영천아리랑태무시범단의 식전공연과 시군별 텐트를 일일이 방문해 축하공연을 진행할 기웅아재와 단비가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또한 이날 오후 시상식을 겸한 폐회식을 열어 다음 개최지인 상주시에 대회기를 전달하고 성화를 소화하는 것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대회참가자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즐겁고 신명나는 소통과 화합의 대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준비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