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2018년 경상북도교육청 영재교육지원단 협의회 개최영재교육 활성화 방안 논의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은 17일 본청 501회의실에서 2018년 경상북도교육청영재교육지원단 임원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교육청영재교육지원단은 영재교육이 시작되던 2003년에 결성되어 현재까지 활동을 해오고 있는 자생 모임으로서 총괄지원단과 각 권역별(동부권, 서부권, 남부권, 북부권) 지원단으로 나누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난 3월 15일 교육부에서 발표한 『제4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을 토대로 4월 2일 영재교육진흥위원회에서 심의 승인된 『제4차 경상북도교육청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과 『2018 영재교육 추진계획』에 맞춰 우수 영재교육 프로그램 발굴 및 보급, 영재교육기관 컨설팅 지원, 영재교육 페스티벌, 영재수업 공개 등 영재교육 활성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임원들은 올해는 제4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이 시작되는 첫해이므로 경상북도교육청 영재교육의 방향과 추진계획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각 권역별로 지역 실정에 맞는 계획을 수립하여 활동하기로 했다.

신동식 과학직업과장은 2018년 영재교육지원단에 아낌없는 행·재정적 지원을 함으로써 영재교육지원단이 경상북도 영재교육의 질적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