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대구시
대구시, 팔공산 방문객 위해 맞춤형 시내버스 노선 운행맞춤노선 시내버스 타고 꽃 구경 가세요!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는 시민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비슬산(비슬1번)과 팔공산(팔공2번, 팔공3번)에 맞춤형 시내버스 노선을 운행한다.

대구시는 오는 21일~22일 열리는 제22회 비슬산 참꽃 문화제 관람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비슬1번 맞춤노선을 행사기간과 그 다음 중 주말에 국립대구과학관(북편)에서 출발하여 비슬산 자연휴양림 주차장까지 순환운행하며, 시내버스 일반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지난 3월부터 팔공산 탐방객들을 위해 토요일과 공휴일(3월~11월만 운행)에 운행중인 팔공산 맞춤노선인 팔공3번은 칠곡경대병원에서 출발하여 동명~파계사~동화사~갓바위까지 90분 간격으로 운행중에 있으며, 급행2번 이용승객은 칠곡경대병원에서, 도시철도3호선 이용승객은 칠곡경대병원역에서 팔공3번을 환승하여 이용할 수 있다.

팔공2번 노선은 지난 1월부터 연중 토요일과 공휴일 운행으로 확대하여 동대구역지하도에서 출발하여 아양교역~대구국제공항~불로동~백안삼거리~팔공산도림사추모공원~갓바위까지 70~90분 간격으로 운행중에 있으며, 도시철도1호선 이용승객은 아양교역에서 팔공2번을 환승하여 이용이 가능하다.

시내버스 맞춤노선 운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청 홈페이지(www.daegu.go.kr)와 노선안내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방문하거나, 대구시 120달구벌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