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도, 체납차량 권역별 합동징수팀 운영 체납액 징수도·시·군 합동, 3개 권역으로 나누어 체납차량 강제 징수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는 체납자동차에 대한 적극적인 체납징수를 위해 올해 4월부터 체납차량 권역별 합동징수팀을 운영, 523대를 번호판 영치 및 차량인도하고 393백만원의 체납액을 징수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군별 체납차량 단속의 한계를 극복하고 고질적인 자동차세 체납 근절을 위해 도내 전역을 3개 권역으로 나누어 체납정리 담당자(도 3명, 시군 52명) 총 55명과 번호판영상인식시스템이 탑재된 차량 21대를 동원하여 체납차량에 대한 번호판 영치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자동차세 1회 체납차량에 대하여는 영치안내 예고문을 부착하여 자진 납부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였으며, 2회 이상 체납차량에 대해서는 번호판 영치, 4회 이상은 강제견인을 실시했다.

한편, 지난해에도 체납차량 권역별 합동 및 강제견인 징수팀을 운영하여 번호판영치 1,312대, 강제견인 7대, 고지서 납부 326대와 11억원을 징수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경북도는 앞으로도 상습․고질 체납차량에 대해 강력한 체납징수 활동을 펼쳐 조세정의를 실현하고, 자치단체간 징수촉탁 협약을 통하여 징수권과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번호판 영치활동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