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포항
포항문화재단, ‘포항거리예술축제’ 준비 한창송림 테마거리에서 펼쳐지는 이색적인 거리공연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기대
▲포항거리예술축제 준비, 벨로시랩터의 탄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문화재단의 <제1회 포항거리예술축제>가 2주일 앞으로 다가오며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지역의 문화발전소 역할을 담당하는 포항문화재단의 자체 기획프로그램인 <제1회 포항거리예술축제>는 거리예술 활성화와 수준 높은 거리공연 콘텐츠 발굴을 위해 지난 2월 참가 작품모집과 3월의 작품선정 등을 거치며 5월 5일 개막을 목표로 마임, 거리극, 서커스, 인형극 등 거리에서 하는 모든 공연활동들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경상권 최초의 거리축제다.

기존 포항을 대표하는 축제들과는 달리 <제1회 포항거리예술축제>는 도심 속 공간인 송림 테마거리 일대를 배경으로 거리와 숲 이라는 이색적인 장소를 선택해 자연과 예술의 조화라는 컨셉으로 포항의 새로운 축제 패러다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지난 3월에 선정된 국내·외 27개 공연작품과 체험프로그램 외에 ▶SNS를 활용한 사진콘테스트 ▶모바일플랫폼 스탬프투어 ▶송림숲을 가꾸는 시민참여형 설치미술 ▶솔숲 해먹쉼터 등 기타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기획하면서 더욱 풍성한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송도 송림테마거리에서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선보이는 이번 축제는 ‘어린이 날’ 행사와 연계한 거리공연과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으로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문화재단 문선욱 생활문화팀장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제1회 거리예술축제는 포항의 거리예술이 발전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인 만큼 기대하고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며 “포항문화재단에서 많은 시민들이 거리예술을 이해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