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울릉도
울릉군, 지질공원 해설프로그램 무료 운영'이야기가 있는 울릉도·독도 시간여행' 관광명소 7곳을 지질공원해설사와 함께
▲지질공원 해설프로그램, 행남해안산책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울릉군은 5월부터 9월까지 울릉도·독도 국가지질공원의 주요 관광명소 7개소에 지질공원해설사를 배치하여 「이야기가 있는 울릉도·독도 시간여행」 지질공원 해설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울릉도·독도는 신생대에 일어난 화산활동에 의해 형성된 화산섬으로 지구과학적 중요성과 우수한 경관을 지니고 있어 국내 최초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 받았다. 울릉도·독도의 우수한 지질유산자원을 보전하고 교육·관광 자원으로 활용하여 울릉군을 찾는 관광객의 휴양 및 정서함양에 기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이야기가 있는 울릉도·독도 시간여행」은 울릉도·독도 국가지질공원의 주요 관광명소 7곳을 지질, 생태, 역사, 문화 등 해설사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들으며 도보로 탐방하는 관광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하여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지질공원해설사 24명을 명소별 1명씩 배치한다.

지질공원센터는 지질관광 전반에 관한 정보를 상시 제공하며, 독도박물관은 매일 하루 4회 상설전시해설을 한다. 탐방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관광명소는 5곳으로, 매일 3곳, 즉 봉래폭포 하루 2회, 관음도 하루 2회, 황토굴 및 태하 해안산책로 하루 3회 진행하며, 금토일 2곳, 즉 행남 해안산책로 하루 2회, 나리분지 하루 2회 진행한다.

지질공원해설사와 동행하여 울릉도·독도 시간여행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시간여행 신청자가 한 명일 경우에도 프로그램은 운영하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단, 영리를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관광지 시설물 사용료는 개인부담이다. 만약 기상악화로 인하여 관광지 출입이 통제되면 해설프로그램이 취소되거나 해설코스가 변경될 수 있다.

울릉군 관계자는 “이야기가 있는 울릉도·독도 시간여행을 통해서 울릉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울릉도·독도의 지질, 생태 및 역사문화자원의 가치를 깨닫고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