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상주
상주시, 제56회 경북도민체전 준비에 만전27일 화려한 개막을 앞두고 성공체전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무리
▲상주시 운동장 꽃탑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300만 도민의 화합 축제인 제56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27일 화려한 개막을 앞둔 가운데 상주시는 성공체전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무리하고 손님맞이에 들어갔다.

2007년 제45회 도민체전에 이어 11년 만에 상주에서 열리는 제56회 도민체전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뛰어라! 희망상주 열려라! 경북의 꿈’이라는 슬로건 아래 선수 및 임원 11,995명, 관람객 18,000명 등 3만여 명이 참석해 상주시민운동장을 비롯한 시내 일원에서 열전에 돌입한다.

1996년(34회), 2007년(45회) 도민체전에 이어 역대 3번째 대회를 개최하는 상주시에서는 대회 때마다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선보였던 경험을 살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행사와 무엇보다도 안전에 최우선을 둔 가장 안전한 대회로 치른다는 계획이다.

교육지원청, 경찰서, 소방서, 한전, KT 등 관계기관과 안전대책회의도 수차례 개최해 최적의 방안을 도출하였으며, 상황발생 시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종합상황실도 운영함으로써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개회식에 싸이 등 최정상급 가수의 축하공연이 예정됨에 따라 경찰서 의경 2개 중대, 전문 경비 100명, 안전요원 272명, 자원봉사자 76명 등 600여 명을 투입해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주경기장인 시민운동장은 내빈실 증축 및 막구조 설치, 우레탄 전면교체, 시민운동장 내외부 도색, 전광판 및 성화대 교체, 아치형 게이트 설치 등 모든 사업을 완료했다. 모든 시설이 운동장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수준의 우수성을 자랑한다.

또한, 테니스장 막구조 설치 및 주변정비, 생활체육공원 축구장 인조잔디 교체, 정구 전용구장 설치 등 종목별 경기장을 정비하는 대규모 사업도 모두 완료하고 대회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대회 분위기 조성과 손님맞이를 위해 시민운동장 등 6개소에 대형 꽃탑 설치, 꽃 가로등 설치, 꽃 교량 및 꽃길 조성 등으로 상주는 이미 꽃의 물결이 넘실거리고 있으며 아름다운 야간조명으로 시민들은 물론 상주를 찾는 선수, 임원 및 방문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포토존의 역할을 하고 있다.

조직위원회 발대식과 D-100일 카운트다운 점등식 규모를 확대해 알차게 추진했던 상주시는 인기정상의 걸그룹인 모모랜드를 제56회 도민체전 홍보대사로 위촉해 홍보활동을 강화하는 등 도민체전의 수준을 높였다는 평을 듣고 있다.

‘영남 큰고을 상주’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개회식 공식행사는 삼백의 고장 상주와 영남의 혼 낙동 물길을 표현한 1시간40분의 화려한 프로그램이 펼쳐지고, 식후행사로 홍진영, 모모랜드, 싸이 등 최정상급 가수의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경기에 참여하는 선수단과 방문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시민운동장 집입도로를 조기 개통하는 한편, 주차공간은 버스전용 150면과 상산전자고, 상주중, 우석여고, 북천둔치 등에 승용차 3,580면을 확보했다. 또 3개 노선의 셔틀버스 운행으로 보다 편리하게 경기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한편, 가까운 거리 걷기 캠페인과 시민의 자발적인 차량 2부제 실시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도민체전이 되도록 했다.

개회식 프로그램의 상당부분은 상주시민이 직접 참여한다. 상주연합 합창단, 연희단 맥, 상주연합 풍물단 등은 개회식 연출에 참여하며, 지역 예술인을 중심으로 상설공연장을 4일간 운영함으로써 상주 예술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린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대회기간 동안 선수, 임원, 관람객 등 약 3만여 명이 상주를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상주시는 손님맞이에 정성을 다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개최 도시 시민으로써 자부심을 가지는 한편 새롭게 변화하는 활기찬 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