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예천
예천군, 생활체육 활성화 위한 양궁대회 개최양궁을 사랑하는 순수 동호인들의 대회
▲ 춘계생활체육양궁대회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생활체육 활성화와 양궁 저변확대를 위한“2018년 춘계 생활체육 양궁대회”가 지난 28일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개최됐다.

대한양궁협회 주최로 열린 이날 대회는 군수, 대한양궁협회 부회장, 선수 및 임원, 지역 주민 등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갖고 열전에 들어갔다.

이번 대회는 양궁을 사랑하는 순수 동호인들의 대회로 대한양궁협회에 등록한 클럽팀 선수 외 전문선수경력이 있는 선수는 참가 할 수 없다.

경기종목은 리커브, 컴파운드, 베어보우 등이 있다.

경기방식으로 리커브 개인전 경기는 일반부 30m, 20m, 고등부 30m, 20m 중등부 20m, 10m, 초등부 10m, 컴파운드 경기는 50m, 30m, 베어보우는 20m, 10m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록 합계 순에 따라 최상위자를 가리며, 단체전은 3명 기록 합계 순에 따라 최상위 기록팀을 우승팀으로 결정한다.

군은 이번 대회가 생활체육 양궁 동호인들의 저변확대와 친목도모, 우정을 나누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며 예천의 관광명소를 전국에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예천군수는 환영사에서 “본 대회를 계기로 양궁이 일반인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스포츠로 사랑을 받고 많은 동호인 클럽이 결성돼 활발한 교류가 이뤄졌으면 한다.”고 하였다.

대한양궁협회 부회장은 “생활체육 양궁발전을 위해 우리 양궁 동호인들이 중심이 되어 많은 제안과 협조를 해주시길 바라며 협회에서도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가겠다.”는 회장의 대회사를 대독했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