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울릉도
울릉도, 경상북도지사기 그라운드골프 대회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가족형 레포츠로 그라운드골프 동호인들 열띤 경쟁 예상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제3회 경상북도지사기 그라운드골프 대회가 19개 시·군 약 500여명의 선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3일 울릉도 개척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태하리 울릉공설운동장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대한그라운드골프협회, 경북그라운드골프협회, 울릉군그라운드골프협회가 주관하고 경상북도, 경상북도체육회, 울릉군, 울릉군체육회가 후원한다.

대회는 5월 2일 대표자회의를 시작으로 3일 본경기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눠 치러지며 경기진행방식은 스트로크매치 방식으로 2라운드 16홀 경기로 진행되며 단체전은 각 시·군별 혼성팀 8명의 합계 타수로 순위를 정하고, 개인전은 표준코스 16홀로 진행하여 합계 타수가 최저인 사람이 우승자로 결정된다.

울릉군은 이번 대회를 위해 경기장 시설 점검 및 주변 환경 정비를 철저히 실시해 대회 참가자들이 불편함 없이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준비해왔으며, 주 참가자들이 고령자들인 만큼 대회기간에는 의료부스 운영 및 소방인력 배치로 참가자들의 부상방지 및 신속한 응급조치를 위해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예정이다.

그라운드골프는 골프와 게이트볼의 장점만을 재편성한 스포츠로 경제적 부담이 없고 규칙도 간단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가족형 레포츠로 각광받고 있으며, 경기 방식은 골프채를 이용해 공을 굴려 쳐서 직경 36cm 홀에 넣는 경기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