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달성
DGIST, "지역산업 신성장 동력 창출 나선다"'대구경북권역 대학교 사업화 유망기술 이전 설명회' 열어
▲대구경북권역 대학교 사업화 유망기술 이전 설명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DGIST는 기술보증기금 대구경북본부와 공동으로 16일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대구경북권역 대학교 사업화 유망기술 이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대구경북권역 대학교와 기술보증기금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첫 번째 설명회로서 대학이 연구개발한 우수기술 및 연구 역량을 알리고, 이를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지역산업의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DGIST를 비롯한 경북대, 영남대, 대구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경일대 등 대구경북권역의 7개 대학교가 참여해 사업화 유망 우수기술을 소개하고, 약 100여개의 지역기업이 참여해 대학의 연구자와 기업간의 1대 1개별 상담을 실시했다.

설명회에서는 DGIST 협동로봇융합연구센터 강태훈 선임연구원의 ‘센싱기반의 self-driving 물류로봇 기술’을 비롯한 7개 대학 70여개의 사업화 우수 유망기술을 소개하고 기업과의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기술이전 후속 연계 지원사업 안내와 기술보증기금의 기술금융 지원프로그램 상담을 진행했으며 DGIST를 포함한 각 대학과 기술보증기금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기술이전이 성사될 경우 기술이전 후속 지원 및 이전기술의 사업화에 필요한 기술금융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설명회에 앞서 대구경북권역 7개 대학교와 기술보증기금는 ‘대구경북권역 대학 기술이전 플랫폼 구축 및 사업화 지원’에 대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DGIST는 업무협약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우수한 기술을 기업에 공급하고 기술보증기금는 성장잠재력이 높은 기업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함으로써 기술이전 및 공공 연구기술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