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울진
울진군, ‘별빛 따라 함께 걷기’ 운동바쁜 직장인 등 야간을 이용해서 별빛 따라 함께 걷기 운동 프로그램 진행
▲별빛 따라 함께 걷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울진군은 3월부터 12월까지 8개월간 연호공원에서 별빛 따라 함께 걷기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 하고 있다. 별빛 따라 함께 걷기는 건강보험관리공단, 울진읍체육회, 보건소가 주관으로 바쁜 직장인 등 야간을 이용해 운동하고자 하는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주말을 제외한 매일 오후 7시30분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스트레칭 및 바른 걷기자세 지도 후 바른 자세로 걷기운동을 하고 유산소 및 근력운동으로 마무리한다.

걷기운동은 매일 30분 이상 등에 땀이 날 정도로 하는 게 좋으며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목마름과 공복이 혼동되어 과식으로 연결될 수 있으므로 운동 전후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한다. 또한, 지방이 쌓인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하거나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되며 혈액순환을 도와 부종, 비만 완화 효과가 있다.

울진군보건소장은 “하루에 30~40분 동안 가볍게 걷기 운동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평생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살아 갈 수 있다”며 “별빛 따라 함께 걷기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걷기 운동 분위기 조성 및 군민의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