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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천군, 2018 상반기 민원실 직원 친절교육 실시cs전문강사 초청, 민원공무원 친절교육의 전문성 강화
▲ 민원공무원친절교육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예천군은 지난 17일 민원실 근무자를 대상으로 2018년 상반기 민원실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민원실 근무자, 민원도우미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CS전문강사를 초청해 ‘고품질 민원서비스 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감성서비스의 개념과 중요성, 고객 접점 응대요령, 상황별·고객유형별 응대기법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또한, 학습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강의, 진단사례, 실습 동영상 시청, 질의응답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현장 상황에 적합한 실제 사례를 활용한 교육 위주로 민원응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예천군은 민원담당 공무원의 친절도 향상을 위해 이번 교육에 이어 오는 10월에도 하반기 친절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민이 감동하는 민원행정 서비스 구현을 위해 화요야간민원실 운영,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 운영, 신분증 재발급 원스톱 서비스 등 다양한 민원편의 시책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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