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울진
울진콩 6차산업화, 약선요리 콩아카데미 열어울진콩6차산업클러스터사업단 주최로 울진콩 관광음식 상품화
▲약선요리콩아카데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울진콩6차산업클러스터사업단이 주최하는 울진콩 관광음식 상품화을 위한 콩아카데미를 7월 2일부터 8월 6일까지 주 1회씩 5회를 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교육관에서 진행한다.

울진콩6차산업클러스터사업단은 울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는 사업단이다.

교육내용은 울진콩과 두부, 울진해방풍 등을 활용한 건강 약선요리, 한식요리 교육이며 콩 약선음식을 관광 상품화하여 울진을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울진콩 가공품 소비를 확대해 가고자 마련했다.

교육은 약선음식 전문가로 활동하면서 부산과 김해에서 약선 한정식 음식점을 30년여년 경영한 정영숙 대표가 맡아서 진행한다.

이외에도 관내 콩요리 전문점과 해방풍 음식 전문점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며 교육생 중심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해당업체에 주 1회 방문하여 현장 컨설팅을 하고 콩과 해방풍 전문 울진대표 관광음식점 육성을 위한 현장기술 자문도 할 계획이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울진군청홈페이지(http://www.uljin.go.kr) 기관/단체소식란에 공고되어 있으며 교육희망자는 31일까지 울진콩6차산업클러스터사업단 팩스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