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예천
예천군 농업회사법인 (주)이노진팜, 종묘삼 재배 혁신에 성공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 기대해
▲ 예천군 농업회사법인 (주)이노진팜, 종묘삼 재배 혁신에 성공 ⓒ국제i저널

[국제i저널= 경북 주종환 기자] 예천군은 (주)이노진팜이 생산성과 경제성을 갖춘 새로운 인삼육묘 재배방법을 성공시켰다고 밝혔다.

㈜이노진팜은 2017년 풍양면 우망리 491-29 일대 약 66,000m2 부지에 우리나라 최초로 스마트팜을 이용한 대규모의 묘삼 온실단지를 조성하여, 현재 전국 최대 규모인 약 1,000만주의 묘삼을 재배하고 있는 농업회사 법인이다.

단위 면적당 묘삼 생산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지난 2년간 농림축산식품부 농업기술평가원, 경북농업기술원 풍기인삼연구소, 예천군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하여 다단베드 재배 등 관련 연구에 주력하였다.

특히, 관행적 평면베드 재배방법이 아닌 경사형 재배(slope planting) 방법에 성공하여 상토 소요량을 최소화하였으며, 단위 면적당 생산량을 극대화 하였다.

이노진팜 김영준 대표는“금년도에 소기의 성과를 달성한 다단베드형 묘삼 재배과 함께 현재 연구 최종단계에 있는 경사형 재배 방법을 농가 현장에 보급함으로써 인삼산업의 생산성 및 경제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데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예천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군 농업발전을 위해 이노진팜과 예천군 농업기술센터가 공동 협력함으로써 예천군을 새로운 온실 무농약 묘삼, 새싹삼 및 유기농 다년근 재배 특화작물로 육성하여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종환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종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