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포항
포항시, '장기산딸기문화축제' 성황리에 열려산딸기주스와 해산물 등 풍부한 먹거리와 장기현감 행차 재연 등 볼거리
▲장기산딸기문화축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장기산딸기축제추진위원회주관으로 포항 장기초등학교에서 개최된 제10회 장기산딸기문화축제가 2일에서 3일까지 이틀 동안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1만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다.

식전공연으로 해병군악대와 양포초 밴드 팀·장기초 합창팀·장기중 난타팀의 공연이 펼쳐졌으며, 역사와 충효의 고장 장기의 특색을 잘 나타내주는 장기 현감 행차 재연과 풍물단 공연 등 경축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공식행사에서는 관광객과 함께하는 산딸기 즉석 경매, 개그맨 공연, 즉석 퀴즈, 초청 가수 공연과 행운권 추첨순으로 축제가 펼쳐졌다.

부대행사로 산딸기 무료시식 및 특판행사, 산딸기 효소 만들기 및 전통꽃차 시음, 농수특산물 판매, 천연비누 만들기, 금강송 심기, 즉석 사진 촬영, 산딸기 청주 시음회 등이 열리며, 이와 함께 향토 먹거리 장터에서는 바다와 산에서 나는 먹거리로 고향의 맛을 듬뿍 느낄 수 있었다.

산딸기축제위원회 위원장은 “축제를 위해 준비하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관광객들은 아름다운 포항을 둘러보고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로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전했다.

산딸기는 항암과 항산화에 효과가 높으며 인체에 좋은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있어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으며, 장기산딸기는 청정 해풍을 맞으며 자라 신맛이 강하지 않고 적당하여 전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