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문경청소년아카데미, 가족과 함께하는 운동회 진행청소년과 가족 90여명 참가, 청소년들의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에 기여
▲가족과 함께하는 운동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는 2일 실내체육관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운동회 프로그램 “가족나들이~우리, 함께!”를 개최했다.

이날 가족 프로그램에는 청소년과 가족 90여 명이 참가해 다양한 경기를 펼쳤다. 가족 체험으로는 전체 경기, 가족 경기가 진행됐다.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분기별 1회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난 3월 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가족나들이~우리, 처음!”이라는 제목으로 연간 교육 설명회를 개최하고, 컬링과 도미노 체험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가족이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채강숙 여성청소년과장은 “청소년기에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은 점차적으로 줄어든다.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이 도움이 되고자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문경시에서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의 다양한 교육, 특별운영 등을 연간 상시 지원하는 곳으로 40명을 정원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 4,5,6학년이면 연중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또한 청소년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전문가들의 재능기부를 기다리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