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울릉도
정읍여성민방위대 독도·동해 안보 탐방 실시‘2018 남북ㆍ북미 평화 정상회담 성공기원 독도사랑 콘서트’ 개최

▲2018 정읍시 여성민방위대 독도·동해 안보 탐방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정읍시는 지난 6일 울릉도 도동항공원에서 현충일을 맞아 동북아 평화와 국제사회에서 유일한 분단국가인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2018 남북ㆍ북미 평화 정상회담 성공기원 독도사랑 콘서트'를 열었다.

이날 콘서트는 정읍시 여성민방위대가 준비해 온 우리의 소원은 통일, 독도는 우리 땅, 아름다운 강산, 만남, 서울의 찬가를 개사한 독도의 찬가 등 국내가요와 국악을 2시간 동안 선보였으며, 울릉군이 장소사용, 전기공급 등 행사를 지원했다.

여성민방위대는 일본 정부 각료의 독도 영유권 주장 망언이 잇따르고 일본 문부성이 왜곡된 일본 검정교과서를 교육현장에 전면 보급을 허용하는 등 주권침해가 발생하자 이에 대항하여 지난해부터 준비해 온 2018 정읍시여성민방위대 독도ㆍ동해 안보 탐방 프로그램을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운영했다.

이선심 여성민방위대장은 ‘지난 4월부터 2차에 걸친 남북 평화 정상회담과 오는 12일 열릴 예정인 북미 평화 정상회담이 성공을 거둬 한반도의 평화번영과 동북아 평화공존시대를 여는 역사적이고 성공적인 회담이 되길 바라는 온 국민의 염원을 담아 콘서트를 열었다’고 밝혔다.

김용만 정읍시장 권한대행은 ‘우리는 역사왜곡 행위를 저지하고 이를 바로 잡는데 힘껏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