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울진
울진군, 친환경농산물 생산관리자교육 실시친환경 안전농산물에 대한 생산자와 소비자의 역할의 필요성과 가치 교육
▲친환경농산물 생산관리자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울진군은 지난 4일 친환경농업인교육관에서 울진친환경농산물인증원 주관으로 친환경농산물인증 농업인과 단지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친환경농산물생산 관리자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울진군의 인증관련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울진친환경농산물인증원의 장국중 원장이 친환경 안전농산물에 대한 생산자와 소비자의 역할에 대한 필요성과 가치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농산물품질관리원 울진사무소 윤석주 소장을 초청, PLS 전면시행에 따른 혼란을 최소화하고, 미등록 농약 사용 등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기 위해 인증기관 및 민간단체와 협업하여 PLS 제도 및 농약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했다.

울진군은 친환경인증면적을 지속적으로 확대시키기 위하여 울진군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친환경 인센티브를 ha당 20만원으로 상향하였으며, 인증수수료, 잔류농약검사 등 5억 2천만원을 순수 군비로 인증농가에 지원하고 있다.

이진국 친환경농업팀장은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함과 아울러, 친환경 면적확대에 행정적 지원뿐 아니라, 내년부터 시행되는 PLS를 적극 홍보하여, 농업인의 피해가 없도록 인증농가교육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