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울진
울진엑스포공원, '사계절 경관사업’ 새 단장새 단장으로 지역주민에 편안한 휴식공간 제공
▲울진 엑스포 공원 주광장 조형화단 및 꽃기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울진군의 대표적인 도시 휴게공간인 엑스포공원이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편의성을 도모하고자 '사계절 경관사업’ 및 노후 시설물에 대한 보수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계절 경관사업’으로는 공원에서 염전 해변가로 이어지는 주변 공한지에 유채, 보리, 양귀비 등 파종을 시작으로 백일홍, 과꽃 등 계절별 적합한 꽃묘식재와, 파종, 모종 생산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공원 내 고양시 정원과 캐릭터 동산에는 자수화단기법을 활용하여 ‘봄바람’, ‘나비’, ‘파도’등을 표현한 식재를 하여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는 한편 광장에는 조형화단과 꽃기둥을 설치하여 포토존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그 외 공원 내 건강먹거리마당의 지붕, 고양시 정원 옆의 다리 , 원예치료관의 보행로, 조형물, 원두막 , 주공연장 등은 오래된 자재들을 교체하거나 색을 다시 입히는 작업 등 시설물들을 보수할 예정이다.

울진군은 앞으로도 공원의 특색을 살려 지역주민들에게는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함은 물론 방문객들이 선호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꺼리를 개발하여 공원의 조화로운 기능 유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